2024.03.19 (화)

  • 구름많음동두천 10.1℃
  • 구름조금강릉 10.4℃
  • 연무서울 9.8℃
  • 구름많음대전 11.7℃
  • 구름많음대구 14.4℃
  • 흐림울산 14.8℃
  • 흐림광주 10.9℃
  • 구름조금부산 14.7℃
  • 구름조금고창 10.8℃
  • 맑음제주 15.4℃
  • 맑음강화 8.9℃
  • 구름많음보은 10.4℃
  • 구름많음금산 10.0℃
  • 구름많음강진군 12.5℃
  • 흐림경주시 14.7℃
  • 구름조금거제 14.1℃
기상청 제공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7월 브랜드평판 '1위'

2위 한국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집계
"지난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87만1419개와 비교 시 11.59% 증가"

우리금융그룹 CI.

 

[청년일보]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금융지주가 1위로 분석됐다. 이어 한국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번달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17만379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87만1419개와 비교하면 11.59%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BNK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DGB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먼저 1위를 차지한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1만7670 소통지수 100만2132 커뮤니티지수 86만1636 사회공헌지수 64만9572 소비자지수 58만56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만667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8만6453와 비교하면 21.93% 상승한 수치다.

이어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0만8645 소통지수 120만3694  커뮤니티지수 73만3070 사회공헌지수 57만6184 소비자지수 19만8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만986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6만6174와 비교하면 38.09% 상승했다.

3위로 뒤를 이은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00만2903 소통지수 133만5986  커뮤니티지수 34만2124 사회공헌지수 48만2310 소비자지수 46만1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만5308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48만8735 와 비교하면 3.9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금융지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면서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87만1419개와 비교하면 11.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7.62% 상승, 브랜드소통 48.06% 상승, 브랜드확산 7.50% 하락, 브랜드공헌 35.25% 하락, 브랜드소비 23.69%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길나영 기자 layoung9402@gmail.com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