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GA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1위 '리치앤코'

1위 리치앤코 2위 피플라이프 3위 프라임에셋 순
"지난 7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71만1402개와 비교…4.22% 줄어"

 

【 청년일보 】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피플라이프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집계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으로 지난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7월 18일부터 2019년 8월 19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47018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지난 2019년 7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71만1402개와 비교하면 4.2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순위는 리치앤코, 피플라이프, 프라임에셋, 글로벌금융판매,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리더스금융판매, 한국보험금융, 메가, 지에이코리아,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엠금융서비스, 케이지에이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먼저 1위를 차지한 리치앤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41만4246 미디어지수 13만7115 소통지수 12만6104 커뮤니티지수 13만3331 사회공헌지수 21만8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만9378 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4만7567와 비교하면 1.74% 하락했다.​ 

이어 2위를 차지한 피플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40만2351 미디어지수 7만7822 소통지수 5만3998  커뮤니티지수 10만4458 사회공헌지수 24만6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만5000로 분석되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52,565와 비교하면 7.09% 하락했다.

3위로 프라임에셋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2465 미디어지수 25만8607 소통지수 16만9469 커뮤니티지수 1만3798 사회공헌지수 2만96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만399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4만5838와 비교하면 11.83% 하락했다.

아울러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리치앤코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면서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7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71만1402개와 비교하면 4.2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37% 하락, 브랜드이슈  53.03% 상승, 브랜드소통 47.57% 상승, 브랜드확산 4.20% 상승, 브랜드공헌 25.23%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