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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 강화’ 우리금융, 지주 내 ‘금융소비자보호조직’ 신설

고객 신뢰 회복 위한 혁신 일환..은행 내 ‘금융소비자보호그룹’도 추가

 

【 청년일보 】 DLF 사태 등으로 소비자 신뢰도가 떨어진 우리금융그룹이 이를 만회하기 위해 그룹 내 금융소비자 보호를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한다. 

 

우리금융지주는 우리은행장 선임 및 그룹 사장단 인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조직 안정 및 종합금융그룹체계 강화를 위해 지주 및 은행의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혁신 방안의 일환으로, 지주 내에 금융소비자보호조직을 신설한다. 이 조직은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업무의 컨트롤타워(Control Tower)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리은행 역시 기존의 소비자브랜드그룹을 금융소비자보호그룹과 홍보브랜드그룹으로 재편한다. 특히, 신설되는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은 은행장 직속의 독립 조직으로 고객보호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도록 했다.

 

또한, 우리금융은 그룹 추진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부문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그룹 주력사업인 은행, 카드, 종금, 자산운용의 시너지 창출과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사업관리 전담조직을 신설, 자산관리·글로벌·CIB 등 그룹의 주요 시너지 사업을 강화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기존의 WM그룹 명칭을 자산관리그룹으로 변경해 은행 전체의 자산관리 전략수립 및 추진 역할을 명확히 하고,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생애주기 등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 특성에 맞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그룹 차원의 소비자보호 기능 강화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나려 한다”며 “신설되는 사업관리 전담조직을 통해 그룹 주요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지주체계 출범 2년차를 맞아 종합금융그룹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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