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롯데제과 '죠크박바', 출시 1주일 만에 '180만개' 완판

4월 한정판 '죠크박바' 물량 완판 200만개 추가 생산 결정
"인기 비결은 '호기심'…여름 빙과시장 활성화 기폭제 역할"

 

【 청년일보 】 롯데제과는 4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죠크박바'가 1주일 만에 준비된 모든 수량이 판매되자 추가 생산에 돌입했다고 14일 전했다.

 

'죠크박바'는 지난달 30일, 만우절을 앞두고 출시됐다. 롯데제과는 당초 180만개의 수량을 준비했지만 출시와 동시에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이며 1주일 만에 완판됐다. 이에 롯데제과는 계획에 없던 추가 생산을 결정하고 빠른 시일 내에 200만개를 시장에 공급하기로 했다.

 

'죠크박바'는 롯데제과의 대표 아이스바 3종(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의 특징을 한꺼번에 담은 제품이다. 특히, '스크류바의 비비 꼬인 모양에 겉면은 '죠스바'의 짙은 회색(오렌지맛)이며 안쪽은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을 그대로 집어 넣었다.

 

'죠크박바'의 인기 덕분에 기존의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의 판매도 이달 들어 전년 대비 약 120%나 증가하는 등 오리지널 제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죠크박바'의 인기 비결을 '호기심'에서 찾고 있다"며 "'세 가지 제품이 하나로 합쳐진 맛은 어떤 맛일까?' 하는 호기심이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죠크박바'가 올여름 빙과 시장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