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남성들을 공략하라"…뷰티업계, '男心 마케팅' 총력전

기초부터 색조까지 탄탄한 제품 구성…'남성 뷰티', 업계 판도 뒤집어
'그루밍족' 늘면서 기초 제품에 이어 색조 화장품 출시…규모 '급성장'
"다양한 색조 화장품 잇따라 출시…남성 고객들, 제품 선택지 폭넓어져"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최근 다가오는 봄철을 맞아 뷰티업계는 여심에 이어 '남심(男心)'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남성용 화장품만 취급하는 '전용' 브랜드가 속속 등장하는 데 이어 기초부터 색조까지 탄탄한 제품 구성으로 남성 뷰티 판도가 완전히 달라졌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기초 제품에 이어 색조 화장품 규모가 빠른 속도로 급성장 하고 있다. 

 

특히, 남자들의 면도 후 관리를 돕는 제품까지 출시되며 남성 뷰티가 세분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먼저, 아크네스는 남자들의 문제성 피부 고민을 위한 '아크네스 포맨' 라인을 지난 2일 론칭했다. '아크네스 포맨'은 ▲올인원 ▲스킨 ▲폼클렌저 등 3종으로 피지, 각질, 유분 등 문제성 피부가 고민인 남성들을 위한 라인이다.

 

해당 제품 라인은 아크네스의 핵심성분인 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알라토인 등 성분이 잦은 면도로 인해 자극적이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며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특히 쿨링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시원하고 산뜻한 향기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자작나무 유래 보습 성분 함유로 남성 피부에 수분 공급을 도와준다. 제품 출시 전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 적합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고, 이를 통해 4주 사용 후 유분 함유량이 12% 감소, 피부 피지량이 21% 감소하는 효과를 검증 받았다.

 

아크네스는 이와 함께 과잉 각질, 잔여물을 닦아내는데 도움을 주는 '아크네스 포맨 퍼펙트 스킨'과 여드름 완화 기능성 화장품 '아크네스 포맨 퍼펙트 폼클렌저'도 함께 선보였다.

 

아크네스 관게자는 "특히 남성들의 경우 잦은 면도로 피부 상태가 더욱 악화되기 쉽다"며 "남성의 트러블 피부는 간단한 피지케어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트러블 발생원인을 파악해 내·외부 요인을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남성 화장은 초기 피부 잡티와 붉은기 등을 가리는 비비크림 사용으로 시작됐으나 최근에는 눈썹과 립스틱, 아이섀도우 등 제품이 다양해졌다.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는 업계 최초 남성을 위한 '아이 팔레트 '무드 업 음영 아이' 제품을 선보였다.

비레디는 음영 메이크업을 평소 강조하며 즐겨했던 스완의 경험을 바탕으로, 색조 메이크업이 생소한 남성들도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색상을 스완과 함께 선별해 팔레트에 담았다. 유분이 많은 남성 피부 특성에 맞게 과다 피지를 흡수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깔끔하고 보송하게 마무리 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로드숍 이니스프리는 지난해 세분화된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남성의 '눈썹'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을 출시했다. 출시된 상품으로는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브로우 메이커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BB 크림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 등 3종이다.

먼저,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브로우 메이커'는 눈썹 정리에 필요한 아이브로우, 눈썹칼, 눈썹 가이드 총 3종류가 하나의 키트로 구성됐다. 특히, 눈썹 가이드를 눈썹 모양에 맞춰 대고 그린 후 다듬으면 깔끔하고 단정한 눈썹을 완성할 수 있어 '그루밍족'에게 인기다.
 

이어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BB 크림'은 남성 피부에 맞춘 비비크림이 얼굴의 요철과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며, 울긋불긋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연출한다. 촉촉한 발림성과 번들거림 없는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비비크림 사용이 어색한 남성도 손쉽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은 컬러 립밤을 바르고 싶으나 튀는 컬러의 립밤은 외출용으로 부담되는 남성들을 위한 시크릿 발색 립밤이다.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보습 성분은 담고, 번들거리는 마무리감은 최소화했다.

 

 

이 밖에도 LG생활건강은 '빌리프' 의 남성 비부 전문 스킨케어 '맨올로지'를 리뉴얼 론칭하고 남성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빌리프'는 전문적인 남성 스킨 케어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자 출시됐으며, 특유의 수분감과 보습감을 담은 제품 ▲워터 로션 ▲모이스처라이저 ▲세범 컨트롤 ▲올인원 ▲클렌징 폼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면도와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친 남성의 피부 타입과 생활 습관 등에 맞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과거 종류가 몇가지 없던 기초제품과 달리, 현재 남성 화장품의 종류가 다양해졌다"며 "세분화된 기초라인 부터 컨실러·컬러립밤·아이브로우 키트 등 다양한 색조 화장품이 잇따라 출시돼 남성 고객들의 선택지가 폭넓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성 소비자가 뷰티 업계의 판도를 바꿨다"고 덧붙였다.

 

한편, 실제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세 이상 성인남녀 2903명을 대상으로 '그루밍족 현황과 인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20~30대 남성 5명 중 2명이 스스로를 '그루밍족'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루밍족'은 자신의 패션이나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이르는 말로, 마부가 말의 가죽이나 털을 다듬는다는 뜻의 영어 단어에서 유래됐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