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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해외사업 인력 관리 체계화에 나선다

6일 ‘글로벌 인력 관리 운영 가이드북’ 발간
해외법인·지사 인력 관리 표준 체계 수립

 

【 청년일보 】롯데건설이 해외사업 인력 관리의 체계화를 위해 ‘글로벌 인력 관리 운영 가이드북’을 6일 발간했다.

이를 통해 해외 법인과 지사의 인력 관리 표준 체계를 수립해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인력 관리 운영 대상자는 현지 직원과 주재원, 파견 직원이며, 이번 글로벌 인력 관리 체계 확립으로 롯데건설은 궁극적으로 리더급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내 근무 직원이 해외 근무 경력을 개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해외 근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제공해 국내 근무 직원의 글로벌 근무 열의를 고취시킬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북 발간은 글로벌 인재 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 체계적인 인력 관리를 통해 글로벌 종합 건설사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달 베트남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을 위해 원어민 발음 청취가 가능한 초급 베트남어 교재를 발간, 현지에서 효율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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