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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뷰티 스타트업과 손잡고 ‘1020 여성 고객’ 적극 공략

‘언니의 파우치’ 등 운영하는 라이클과 공동 마케팅 추진
라이클의 인기‧제조능력과 롯데의 유통망 더한 ‘시너지’

 

【 청년일보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ON)이 뷰티 관련 스타트업 기업과 손잡고 1020 여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


롯데e커머스는 롯데액셀러레이터, 뷰티 테크 스타트업 ‘라이클’과 함께 3자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라이클은 롯데그룹의 창업 전문 투자회사인 롯데액셀러레이터가 20억원을 투자한 유망 스타트업이다. 100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뷰티 플랫폼 ‘언니의 파우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롯데온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바이럴 마케팅을 대폭 강화한다. 라이클의 인기 및 제조능력과 롯데의 유통망을 더해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라이클은 ‘언니의 파우치’에 롯데온에서 판매하는 뷰티 상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만들어 노출하기로 했다. 첫 콘텐츠로 12일 롯데온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온라이브’에서 방송하는 롭스의 색조 화장품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롯데온은 라이클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팔레트미’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라이클과의 다양한 기획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박달주 롯데e커머스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온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롯데온과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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