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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바이오팜, 상장 후 경영실적 발표…2Q 영업손실 578억원

매출액, 전 분기 대비 47.4% 줄어든 21억원

 

【 청년일보 】 SK바이오팜은 14일 유가증권시장 상장 후 첫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21억원의 매출과 578억원의 영업손실(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47.4%(19억원) 감소했으며, 판매관리비 감소 등으로 영업손실은 11.2%(73억원) 개선됐다.

 

SK바이오팜은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에도 불구하고 난치성뇌전증 시장의 높은 미 충족 수요를 적시에 해소하기 위해 지난 5월 독자 개발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를 계획대로 미국 시장에 출시했다.

 

뇌전증 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 영업 인력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대응 중이다. 영업에 있어 디지털 기반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대면 및 비대면 마케팅 전략을 통해 처방 수와 매출 성장세가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세노바메이트는 코로나19라는 악조건 하에서도 최근 10년간 미국에 출시된 뇌전증 신약의 출시초기 처방 실적을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일반적으로 미국 제약시장에서 신약을 출시할 경우 첫해에는 약제 보험 등재하기 위해 보험사와 협상 및 계약 체결한다. 신약 출시 후 1년 이내에 보험사 등재 비율은 업계 평균 90% 수준이다. SK바이오팜은 신약 처방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보험사와의 계약체결 확대를 통해 처방 실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SK바이오팜이 재즈파마슈티컬스에 기술 수출한 수면장애 신약 ‘솔리암페톨’(제품명 수노시)의 2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약 4.5배 상승한 860만 달러(한화 약 100억원)를 기록했으며 지난 5월 독일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유럽시장 판매도 본격화될 전망이다.

 

SK바이오팜 관계자는 “앞으로 R&D 강화와 오픈 이노베이션 통해 중추신경계(CNS) 분야의 파이프라인 투자 확대 및 항암 신약의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기존 핵심 인력뿐 아니라 분야별로 외부 전문가를 적극 영입해 글로벌 제약사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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