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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출처 강조하고 접근성 향상...네이버 '기자 브랜드 강화'

기사 작성자 출처를 강조하고 기자페이지 접근성도 한층 향상
하반기엔 기자가 직접 기자페이지에 주요 기사를 설정하는 기능 제공 예정

 

【 청년일보 】 네이버가 기자페이지를 개선하며 뉴스 콘텐츠 제휴매체 기자 개인의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네이버는 모바일 뉴스 본문 상단에 기자명을 강조해 노출하고, 기자명을 클릭하면 뉴스 이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도록 기자페이지 이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을 순차적으로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23일 뉴스 검색 결과 상단에 언론사 출처 우선 노출 적용을 통해 개별 언론사의 브랜딩을 강화한 네이버는 기사를 작성한 기자를 강조함으로써 기자 개개인에 대해서도 브랜딩을 더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기사의 출처가 명확히 전달됨과 동시에 기자페이지의 접근성도 향상되었다. 기사본문 제목 아래 노출된 기자명을 클릭하면 바로 개선된 기자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 기자 구독과 응원도 더 편리해진다. 

 

네이버 뉴스에서 기자들이 이용자와 소통하는 채널로 제공해 온 기자페이지는 이번 개선을 통해 기자의 사진, 프로필, SNS 채널, 경력사항과 기사 목록을 한데 모아보도록 풍성하게 꾸며진다. 

 

기자 프로필, 기사 목록, 기자의 '주간 많이 본 뉴스'를 기존보다 가독성 높은 형태로 개선하고 기자 개인의 네이버 블로그나 포스트 등 연관 채널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관련 구독자 수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기자페이지를 만들어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하는 기자는 68개 매체에서 6900여 명을 넘어섰고, 기자페이지를 구독하는 이용자는 175만여 명으로, 전체 구독 수를 합산하면 270만 건에 이른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개선에 이어 하반기 중 기자가 직접 기자페이지의 레이아웃과 프로필, 기자페이지에 노출될 자신의 대표 기사를 직접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기자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 및 개성을 보다 잘 알리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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