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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생활 영어회화 교육 앱 '케이크', 독립 법인으로 분사

글로벌 버전 출시 10개월 만에 3500만 다운로드… 55개국 앱마켓 교육 카테고리 휩쓸어
학습 콘텐츠 다양화하고 AI 기술 접목해 2023년까지 글로벌 언어학습 앱 1위로 도약 목표

 

【 청년일보 】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제공하는 실생활 영어회화 교육 앱 '케이크(CAKE)'가 독립적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구조를 바탕으로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다.

 

10월 1일을 분할 기일로 하여 물적분할로 신설되는 '케이크(가칭)'의 대표에는 이충희 현 케이크 사업리더가 선임된다.

 

케이크는 2018년 3월 국내 서비스 론칭에 이어 2019년 10월 글로벌 서비스까지 오픈하며 '글로벌 1위 영어학습 앱'을 향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원어민의 생생한 영상을 큐레이션하여 제공 중인 다양한 숏폼 학습 콘텐츠가 영어 공부에 관심 있는 글로벌 2030세대로부터 인기를 얻으며, 55개국 앱마켓 교육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재 케이크는 한국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각 언어를 사용하는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실생활 영어학습 앱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케이크는 지난 10개월 동안 글로벌 3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 역시 지난해 대비 약 11배 이상 증가했다.

 

케이크는 독립적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구조를 바탕으로, 2023년까지 글로벌 언어학습 애플리케이션 1위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QY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언어학습 애플리케이션 시장 규모는 2019년 13억 9085만 달러(한화 약 1조 6479억 원)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36억 7448만 달러(한화 약 4조 3535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케이크 관계자는 "향후 영어 외에 다양한 언어로 학습 콘텐츠의 범위를 확대하고, 사용자의 학습 활동 코칭에 AI 기술의 활용도를 높이면서 서비스의 품질을 고도화할 것"이라며 "전 세계 언어 학습자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유료화 기능을 단계적으로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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