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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집콕족’ 증가…꾸미기 제품보다 리핑용품 수요 ‘급증’

롯데홈쇼핑 “패션·이미용제품 판매 줄고, 생활·주방용품 늘어”
생활가전‧가정간편식, 건강기능식품 등 방송 편성 강화할 방침

 

【 청년일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산하는 등 이른바 ‘집콕족’이 늘면서 꾸미기 제품보다 실내 생활용품의 수요가 늘었다.


8일 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가 재유행하기 시작한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6일까지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주얼리 주문 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 줄었고, 가방‧신발 등 패션 잡화와 이·미용 제품의 주문 건수도 각각 20%, 13% 감소했다.


또한 외부 활동이 감소하면서 여행 상품 주문은 80% 급감했고,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지난 3~5월 강세를 보였던 스포츠·레저용품 주문도 40% 줄었다.


반면 재택근무 등으로 집콕족이 늘면서 청소기와 스타일러 등 생활가전 주문은 2배 증가하고, 주방용품 주문도 95% 늘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하면서 실내생활 관련 상품의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같은 기간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의 판매 방송을 4배, 건강기능식품 방송을 70% 늘렸다.


이와 함께 올해 가을·겨울 시즌의 외투 편성을 지난해 같은 시즌보다 축소하고, 이너웨어 편성은 46% 늘리는 등 실내복 판매 비중을 확대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소비 경향을 반영해 생활가전과 가정간편식(HMR), 건강기능식품 등의 방송 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오는 10일 오후 9시40분 쿨&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을 판매하는 등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품 편성을 40% 확대하고, 오는 13일 오후 4시10분 ‘에브리봇 무선청소기’, 15일 오후 3시40분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등 쾌적한 실내 생활을 돕는 생활가전 판매도 확대한다.


이 밖에 9일 오후 5시40분에는 ‘김나운 더키친 떡갈비’, 10일 오후 6시40분에는 ‘최현석 안심 스테이크’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 상품도 선보인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하면서 실내생활 관련 상품 수요가 다시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다각도로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건강한 실내 생활을 돕는 차별화된 상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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