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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모빌리티 선도”…기아차, 새 로고·슬로건 공개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로고 언베일링’ 행사…브랜드 변화 선포
균형·리듬·상승 의미 담아…303개 드론의 불꽃으로 로고 형상화
15일 사명 변경…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전세계 공개 예정

 

【 청년일보 】기아자동차가 사명 변경을 앞두고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며 미래 모빌리티 선도 의지를 다졌다.

행사에는 303대의 드론이 동원돼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를 표현해 화제를 모았다.

 

기아차는 6일 오후 7시 자사 유튜브 채널과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등을 통해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는 ‘로고 언베일링(첫 공개) 행사’를 열었다.

 

사전 녹화된 영상에서는 총 303대의 드론이 불꽃을 내뿜으며 하늘로 비상한 뒤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를 차례로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새 로고는 종전의 타원형 테두리를 없애고, 기아(KIA) 알파벳을 간결하고 미래 지향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새 로고를 중심으로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 뒤 새 브랜드 슬로건인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도 함께 공개됐다. 이는 기아차가 작년 발표한 중장기 전략 ‘플랜 S’의 일환으로,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새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신규 로고는 균형(Symmetry)과 리듬(Rhythm), 상승(Rising)의 3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이는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하고(균형),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해(리듬)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 브랜드로 도약하겠다(상승)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 기아차의 설명이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대전환의 시기를 맞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요구)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오는 15일부터 기존의 사명(기아자동차·Kia Motors)에서 ‘자동차’(Motors)를 뗀 ‘기아(KIA)’로 사명을 변경한다. 

 

이는 내연기관차 중심 기업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색깔을 강화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15일 오전 9시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로고 공개 행사는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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