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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 포 올' 시대 개척...삼성전자, 사람 중심의 비전 제시

소비자 다양성과 취향을 반영한 스크린 시대 개척
에코 패키지 확대, 솔라셀 리모컨 도입 등 친환경 활동 강화
모든 소비자가 동일한 시청 경험을 하는 접근성도 강조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사람 중심의 기술을 강조한 비전 '스크린 포 올(Screens for All)'을 제시하고 최고의 스크린 경험 제공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삼성 퍼스트 룩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삼성 퍼스트 룩은 삼성전자가 매년 1월 TV 관련 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고 미래 디스플레이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9년간 진행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이 참석해 새로운 비전 스크린 포 올에 대해 설명했다.

 

한 사장은 "기존의 어떤 공간에서든 최적의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보다 다양한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우리 모두의 미래와 환경을 보호하겠다는 스크린 포 올 시대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 사장은 TV 생산 과정에서의 탄소 저감뿐 아니라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자원 순환이 이뤄지는 친환경 정책을 발표했다.

 

▲라이프스타일 제품에만 적용되었던 포장재 업사이클링 에코 패키지를 전체 TV로 확대하고 ▲태양광이나 실내조명을 활용해 충전하는 솔라셀 리모컨 도입으로 배터리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재생 소재 사용을 늘리는 등 온실가스 저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 사장은 '접근성'에 대해서도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삼성전자는 2021년 네오 QLED와 QLED에 ▲콘텐츠 자막의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자막 이동' ▲뉴스에 나오는 수어 화면을 AI를 통해 자동으로 인식해서 확대하는 '수어 확대' ▲스피커와 헤드폰 두 곳으로 동시에 사운드를 출력해 일반인과 저청력 장애인이 함께 TV를 시청하도록 돕는 '다중 출력 오디오 기능'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이를 통해 시청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에게 보다 자유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 사장은 "업계 리더로서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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