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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편의 증대에 ESG경영까지"…DB손보, 모바일 통지서비스

통지서 도달여부 증명 분쟁 개선 기대감 고조
종이문서 없는 업무 환경 조성 박차
탄소배출량 감소로 ESG경영 역량 강화까지

 

【 청년일보 】 DB손해보험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회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식별정보와 통신사의 최신 휴대폰 가입정보를 매칭해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장을 발송하는 서비스다. 우편등기와 달리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가능성을 최소화해 고객이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받으면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받아 볼 수 있게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통신 3사의 모든 고객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제공에 대한 동의만 하면 제공 받을 수 있다. 발송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블록체인 유통증명 시스템에 저장, 유통사실에 대한 법적 효력이 보장된다.

 

또한 고객의 통지서 조회 사실이 보험사에 즉각 전달되기 때문에 오랜 시간 금융권의 골칫거리로 여겨진 통지서 도달여부 증명에 대한 분쟁도 개선될 것으로 DB손해보험은 기대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서비스 도입을 위한 시스템 개발을 마치고 장기보험 고객 약 20만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통지서 발송을 완료했으며, 이 서비스를 자동차 보험 가입고객 등으로 확대했다. 완전한 ‘종이문서 없는 업무환경을 조성에 박차를 가하는 셈이다.

 

이같은 대(對)고객 서비스 디지털 전환 시도는 우편물 발송, 문서 발급, 폐기비용 등을 절감하고 업무처리 속도를 높여 코로나 시대 고객편의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다량의 우편물을 모바일 메시지로 대체함으로써 탄소배출량을 줄여 기업의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경영 역량 강화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관측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모바일 통지 서비스 도입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를 디지털로 전환하고 향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고객에게 적합한 기술을 적용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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