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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 백신 케어콜‘...SKT, 질병청과 MOU

2분기 개발, 3분기 지자체 공급 예정
별도 앱이나 기기없이 이용가능

 

【 청년일보 】 SK텔레콤은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을 위해 질병관리청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T의 AI ‘누구’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에게 사전에 접종 일정을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까지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의료기관 담당자가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연락 대상자를 등록하면 누구 백신 케어콜이 대상자에게 전화를 걸어 답변을 웹사이트에 업로드,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원리로 이동통신망 상에 구축된 AI 서비스이므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이나 기기 없이 이용가능하다.

 

SKT와 질병관리청은 누구 백신 케어콜을 2분기 내에 개발하고 3분기부터 지자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앞서 작년 5월부터 SKT가 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 모니터링에 투입한 누구 케어콜은 이달 초까지 약 12만명의 대상자에게 130만회 전화를 걸어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의 모니터링 업무량을 85%까지 경감시켰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폰 활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이 손쉽게 예방접종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T 이현아 AI&CO장은 "SK텔레콤의 AI 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창출에 기여할 방안을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은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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