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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디지털 미러링 기술 활용...고객 이해 편리

 

【 청년일보 】 DB손해보험은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 가 2021년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TM보험 가입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는 소비자와 보험모집인이 통화중인 상태에서 미러링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전자문서를 실시간 상호 연결해 주는 서비스로서, 중간에 소비자가 질문을 했을 때에도 바로 보험모집인의 응대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미러링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화면에서 눈으로 상품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보험모집인의 설명까지도 함께 들을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이 서비스를 내년 2월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전에는 전화로 보험상품을 가입 시 보험모집인이 음성으로 설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보험소비자가 상품을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이 어려웠다. 또한 상품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이 상품에 따라 길게는 40분 이상이 소요되기도 했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대표 신청인이자 DB손해보험 TM총괄인 신사업부문 박제광 부사장은 “디지털 미러링 기술을 통해 전화로 보험을 가입하는 고객이 보험상품의 중요한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돼 완전판매 및 보험계약 유지율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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