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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쓰는 상품 자동배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오픈

자동결제·맞춤 배송옵션·네이버플러스 멤버십 6% 적립 등 혜택 제공

 

【 청년일보 】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네이버쇼핑 이용자는 반복구매가 필요한 생필품이나 먹거리, 주기마다 교체가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 7월 29일부터 스마트스토어 법인 판매자에게 정기구독 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판매자는 자신의 스토어 운영 상황과 상품 소비주기를 고려해 ▲사전 고객 알림 ▲자동 결제 ▲배송주기를 설정할 수 있다.

 

솔루션 오픈 이후 정기배송 옵션을 도입하는 판매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현재 영양제, 이유식을 포함한 식품과 생필품, 반려동물 용품 등을 정기구독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용자는 스마트스토어 상품에 활성화된 '정기구독' 버튼을 눌러 원하는 배송 주기와 이용 횟수, 희망 배송일을 선택해 정기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상품을 구독할 경우 배송 주기를 상세하게 조정하고 관리하도록 ▲상품별 맞춤일 배송 ▲빨리받기·건너뛰기 같은 옵션도 제공해 서비스 편의성도 높였다. 

 

정기구독 이용 시 일반 이용자에겐 총 2%,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최대 6%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판매자에 따라 회차별 할인혜택도 제공하므로 반복 구매를 하는 상품이 있다면 네이버 정기구독을 이용할 때 훨씬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다.

 

네이버 정기구독은 이용자의 편리하고 알뜰한 소비를 뒷받침할 뿐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사업 효율도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정기구독이 늘어날수록 판매자는 수요를 더욱 정교하게 예측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사업 운영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는 이러한 선순환으로 정기구독 참여자를 늘리고 구독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네이버의 정기구독 모델은 판매자와 이용자가 함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윈윈 구조로, 이용자는 반복구매 상품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받아보고 판매자는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축적된 데이터로 사업 효율도 높일 수 있다"며 "압도적인 상품 DB에 정기구독 솔루션과 AI 기술을 접목시켜 이용자에게 새로운 구독 상품을 추천하고 고객 혜택을 제공하여 네이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정기구독 경험을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정기구독 서비스 그랜드 오픈을 기념한 고객 이벤트를 준비했다. 23일부터 5일간 열리는 '정기구독 반값위크' 기획전에서는 매일 한 가지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독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및 장보기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정기구독 'SNS 체험일기' 이벤트도 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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