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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MZ세대 고객 65% 증가…자산 규모 30조 돌파

MZ세대 계좌, 신설 계좌의 절반 차지
MZ세대 고객 올 9월 초 211만명 기록
MZ세대 온라인 자산 7.5조...전체 25%

 

【 청년일보 】 KB증권은 작년 9월 말 128만명이던 MZ세대(20·30대) 고객 수가 이달 초 211만명으로 1년새 65%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4월부터 현재까지 KB증권에서 신규 개설된 MZ세대의 주식계좌는 131만좌로 전체 273만좌 중 48%를 차지한다.

 

KB증권은 여유자금이 풍부한 4050세대의 전유물이었던 주식 투자가 현재는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보편적 투자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고 풀이했다.

 

이에 온라인 고객 자산 규모도 확대됐다. KB증권의 전체 온라인 고객 자산 규모는 처음 30조원을 돌파했다.

 

MZ세대의 온라인 자산은 전체 온라인 고객 자산 30조원의 약 25% 규모인 7조5천억원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국내 주식이 5조2천억원, 해외 주식이 1조원으로 주식자산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금융상품 자산은 3100억원 규모다.

 

KB증권은 MZ세대의 주요 거래 종목으로 국내주식은 삼성전자, HMM, 카카오 등 우량주와 변동성이 높은 종목을 골고루 거래하는 모습을 보였고 해외주식은 테슬라, 게임스톱, AMC 등의 종목을 거래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나재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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