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한라이프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조성을 위한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신한라이프 임직원이 일상생활에서 걷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탄소저감 활동에 동참하고, 걸음목표를 달성할 경우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한라이프는 캠페인 기간 내 목표인 5천만 보를 달성할 경우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제작 신발을 기부한다. 또 서울시 한강공원 약 590평 규모의 토지에 ‘빛나는숲 4호’를 조성하는 등 탄소중립을 위한 ESG경영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빛나는한걸음 캠페인은 건강도 챙기고 환경보호와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자발적 참여임에도 임직원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한라이프는 앞으로도 임직원의 진정성을 담아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온기를 나누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 청년일보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의 '프로 파워샷(PRO POWER SHOT)'과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각각 패키징 부문 본상 수상의 영예를 얻으며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렸다.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초고농축 처방을 통해 적은 양으로도 세탁을 도와주는 세탁세제이다. 세제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이 돋보일 수 있도록 직선이 강조된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한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트리거 손잡이를 적용했다. 또한 플라스틱과 세제 사용량 감소 등 클린 케어의 콘셉트를 적용한 세이지 그린(Sage Green) 컬러를 디자인에 적용해 주거공간과의 조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진 구강 케어 브랜드이다. 충치·미백·구취 등 구강 고민에 따라 제품의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색을 강조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바이컬러는 사용자의
【 청년일보 】 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는 삼성생명의 고객 안내 서비스 대상을 외국인 고객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를 통해 삼성생명은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 고객에게 월 1회 다양한 보험정보와 서비스를 해당 고객의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보험업무 처리방법을 비롯해 보험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 이벤트 등 콘텐츠를 모바일 문자 플랫폼(RCS, Rich Communication Suite)을 통해 이미지로 제공된다. 이번에 재공하는 서비스의 대상 언어는 신규 가입고객 비율이 높은 중국어, 러시아어이며 추후 영어 등으로 안내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고객경험(CX)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가 '진로(JINRO)'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LA다저스'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 메이저리그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인 '진로(JINRO)'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2012년부터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13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LA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은 물론 구장 LED 광고 설치, 시음 행사 진행과 구단 공식 매거진 '인사이더'를 통한 제품 홍보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경기장 내에서 상시 노출이 가능한 광고판(Permanent sign)을 관중석에 추가로 설치해 진로(JINRO) 브랜드 노출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저스 구장 대표 행사인 '코리안 나잇(Korean night)'을 포함한 다양한 후원 활동도 진행할 예정으로 현지 야구팬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구장 내 단독 판매 부스인 '하이트진로 바(HITEJINRO BAR)'와 11개 매점에서는 과일 소주 4종과 테라 캔맥주, 그리고 '진로 소주 쏘 블루(J
【 청년일보 】 대상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 정원e샵은 엔데믹 이후 일상화된 비대면 선물 문화와 모바일 선물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되는 요청에 주목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실제로 국내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규모는 지난 2022년 5조원을 넘어섰고 오는 2027년에는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정원e샵 사이트 내 '선물하기' 전용 페이지에서 '가공식품', '건강식품', '김치' 등 7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 약 150여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판매 상위 제품과 선물용으로 적합한 세트 상품을 엄선해 구성했다. 청정원, 종가, 안주야(夜) 등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정원e샵에 입점한 다양한 외부 상품들도 선물로 전달 가능하다. 특히, 김치 브랜드 종가의 김치 종류를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종가 김치 교환권'도 이번 '선물하기' 오픈과 함께 처음 선보인다. 금액대별 각기 다르게 구성된 종가 김치 세트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대상㈜ 정원e샵은 앞으로 '선물하기' 제품 라인업을 계속해서
【 청년일보 】 SPC그룹은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의 CEO 마리오 파스쿠찌(Mario Pascucci)가 금주 방한해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스쿠찌의 CEO이자 창업주 3세인 마리오 파스쿠찌는 오는 22일부터 한국을 방문해 한국 파트너인 SPC그룹의 허영인 회장과 만나 한국 및 이탈리아에서 양사의 비즈니스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특히, SPC그룹이 파스쿠찌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에 기여한 것처럼 파스쿠찌도 SPC그룹이 이탈리아와 유럽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양국 교차 사업 진출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또 23일에는 허영인 회장과 마리오 파스쿠찌를 비롯해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와 페르디난도 구엘리(Ferdinando Gueli)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간담회도 예정돼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스쿠찌는 22년이나 함께해온 매우 중요한 글로벌 파트너로 이번 만남을 통해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국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글로벌 사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
【 청년일보 】 게임사의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를 명시한 개정 게임산업법이 오는 22일 시행을 앞둔 가운데 해외 플랫폼 기업과의 협조가 난항을 겪고 있어 외산 게임은 한동안 사각지대에 머물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외 앱 마켓 사업자들은 최근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가 개최한 자체 등급 분류 사업자 간담회에서 게임별 매출 정보를 공개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개정된 게임산업법에 따르면, 연평균 매출액이 1억원 이하인 중소기업이 제작·배급·제공하는 게임물은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대상에서 제외된다. 게임위는 확률형 아이템을 제공하는 게임물이 매출 1억원 이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해야 하므로 앱 마켓 사업자들에게 협조를 요청했으나,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 사업자들은 매출액은 민감한 고객 정보인 만큼 제공이 어렵다는 입장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에 지사나 사무실을 두지 않은 해외 게임사들이 확률형 아이템 표시 의무를 어기더라도 제재할 방법이 없다는 지적은 지난해 국회 통과 전부터 나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위는 앱 마켓 사업자들과 협조해 미준수 게임물을 국내에서 차단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정보
【 청년일보 】 정부가 자사주 소각 등 주주환원 정책을 펼친 기업에 법인세를 완화해주기로 했다. 아울러 배당을 늘린 기업의 주주에게는 배당소득 분리과세 또는 세액공제 방안을 검토한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민간 전문가들과 함께 '자본시장 선진화 간담회'를 열고 주주환원과 관련한 세제지원 방침을 밝혔다. 한국 증시를 한단계 도약시키겠다는 '밸류업' 정책의 일환이다. 지난달 26일 금융위원회 발표에서 세제 혜택 조치가 빠졌다는 지적이 나오자, 세제당국의 의지를 한단계 구체화하겠다는 취지로도 보인다. 다만, 세제 지원의 세부적인 수치 등은 제시하지 않았다. 모두 법개정 사안으로, 추후 세법개정안 마련을 거쳐 국회의 문턱을 통과해야 한다. 밸류업 가이드라인도 5월 초 확정한다는 입장이다. 우선 기업의 주주환원에는 법인세 완화 조치를 예고했다. 최 부총리는 "보다 많은 기업이 배당·자사주 소각 등 주주 환원 확대에 참여토록 유도하기 위해 주주환원 증가액의 일정 부분에 대해 법인세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말했다. 자사주를 소각하거나 배당을 늘리는 기업에 대해서는 일정 범위 이내에서 법인세 감면 혜택을 주겠다는 취지로 해석된다.
【 청년일보 】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를 불러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상향 지급을 요청했다. 19일 방통위와 업계에 따르면 전날 방통위는 이통3사와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사 임원들을 불러 전환지원금 관련 협조를 요청했다. 앞서 방통위는 지난 13일 전체 회의에서 시행령 개정에 따른 '이동통신사업자 변경 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제정안과 '지원금 공시 및 게시 방법 등에 관한 세부 기준'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사업자는 지난 16일부터 번호이동을 하는 이용자의 기대수익, 위약금, 심(SIM) 카드 발급 비용, 장기가입 혜택 상실 비용 등을 50만원까지 자율적으로 지급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현재까지 이통사들은 번호이동 전환지원금으로 3~13만원을 책정해 지급하는 데 그친 상태다. 통신업계도 정부의 전방위 압박에 전환지원금 인상 여부를 조심스럽게 저울질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는 22일로 예정된 김홍일 방통위원장과의 면담에 3사 최고경영자(CEO)가 '빈손'으로 가기는 어렵다는 점도 고려 요소다. 이통3사는 당장 큰 폭으로 지원금을 올리기는 어렵다는 입장이지만, 3사 중 어느 한 곳이 치고
【 청년일보 】 교보생명이 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에 박차를 가한다.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이념을 실천하고 미래세대가 올바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교보생명은 여성가족부, 금융감독원과 함께 '청소년 금융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이 함께 청소년기부터 체계적·전문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해 청소년의 금융이해력 제고와 금융활동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유관기관은 청소년활동시설, 청소년복지시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여성가족부 소관 청소년시설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교보생명은 NH농협은행, KB국민카드와 함께 금융교육기관으로 참여했다. 보험사를 대표해 금융교육 프로그램 마련과 현장 교육을 담당한다. 여성가족부는 금융교육 수요가 있는 청소년시설과 금융교육기관 간 연결을 지원하고, 금융감독원은 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이념을 실천하고 미래세대가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금융교육은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