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덕성여대가 오는 2025학년도부터 독어독문학·불어불문학과에 신입생을 배정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 학계에서는 '인문학 붕괴 조짐'이라며 우려의 시선이 나오고 있다. 24일 덕성여대에 따르면 학교법인 덕성학원 이사회는 전날 독어독문학·불어불문학과 신입생 미배정, 259명 규모의 자유전공학부 신설 등을 골자로 한 학칙 개정안을 최종 의결했다. 앞서 김건희 덕성여대 총장은 지난달 26일 이같은 학칙 개정안을 공고하면서 "2023학년도에 평가 최하위를 기록하는 등 유지가 불가한 전공의 학사구조를 개편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학교 측은 두 학과의 인기 저조 등을 폐지 근거로 내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재학생 감소에 따른 해당 전공의 정상적 운영 불가, 인구 감소 추세에 따른 수도권 대학 존립 위기에 대비한 선제 대응 필요성,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인한 고등교육 환경·정책 변화 수용, 교육수요자 중심의 학문 단위 미래화·선진화 필요 등도 있다. 김 총장이 두 학과의 신입생 미배정 계획을 담은 학칙 개정안을 공고한 것은 지난해 6월, 올해 2월에 이어 세 번째다. 지난 두 차례 공고는 모두 대학평의원회에서 부결됐지만 학내 의결기구의 부결 결정에도 한
【 청년일보 】 CJ대한통운의 편의점 일반 택배 운임 인상을 연기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유가와 최저임금 등 원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고객사인 편의점 업체들과 택배 단가 50원 인상을 협의 중이었으나 국민 부담을 고려해 인상 시기를 조정하기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CJ대한통운은 편의점들과의 협의를 거쳐 다음 달 초부터 일반 택배 운임을 50원 인상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편의점 4사 가운데 CJ대한통운과 계약한 GS25, CU, 이마트24의 일반 택배 가격은 간접비용 상승분을 포함해 무게·배송권역에 따라 100∼400원씩 일제히 오를 예정이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크래프톤은 24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이날부터 오는 28일 일요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로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23'에서 처음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대중에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에 글로벌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먼저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테스트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돼 테스트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1인용 던전인 '고블린 동굴'과 함께 3인용 던전인 '잊혀진 성'을 플레이할 수 있다. 각 던전은 등급이 구분돼 있는데, 처음부터 진입할 수 있는 일반 등급의 던전 외에도 고급 장비를 장착한 이용자만 진입할 수 있는 상위 등급의 던전들도 제공해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고급 아이템을 획득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위 등급의 던전에 도
【 청년일보 】 국내 증시에서 이차전지 관련주가 동반 상승 중이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52분 기준 포스코퓨처엠은 전날보다 1만3천500원(4.91%) 오른 28만8천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SDI(2.83%), SK이노베이션(1.29%), LG에너지솔루션(2.30%), 에코프로비엠(2.78%), 엘엔에프(2.51%)도 일제히 오름세다. 테슬라는 올 1분기 매출이 213억100만달러(약 29조3천102억 원)로, 전년 동기(233억2천900만달러) 대비 9%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를 밑도는 수준으로, 테슬라의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것은 약 4년 만이다. 분기 매출 감소폭은 2012년 이후 최대치다. 다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말은 아니더라도 내년 초부터 '모델2'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정규장에서 1.85% 상승마감했던 테슬라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13% 이상 상승 중이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서울시는 2030년 한강 수상 이용 1천만명 시대를 여는 '한강 수상활성화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3월 발표한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4일 서울시청 본관 기자설명회를 통해 한강을 매력과 활력이 넘치는 '2030 리버시티, 서울'로 조성하기 위한 3대 전략을 골자로 하는 '한강 수상활성화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종합계획은 3대 전략, 10개 추진과제, 26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총예산은 5천501억원이다. 민간이 3천135억원을 투자하고 시 재정으로 2천366억원이 투입된다. 시는 연간 6천445억원의 생산파급 효과와 함께 연간 2천811억원의 부가가치 효과 등 연간 9천256억원의 경제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6천800여명의 일자리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부유식 시설인 한강 수상오피스와 수상호텔 설치를 비롯해 케이블을 활용한 수상스키장과 뚝섬 윈드서핑장 일반시민 개방을 통한 수상레저활동을 활성화 한다. 서울 주요 주거지와 업무 지역을 연결하는 대중교통이자 관광 수단인 '한강 리버버스' 도입을 통해 기존 수상 택시는 폐지된다. 또 여의도~아라뱃길 유람이 활성화된다. 시는 대형 유람선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자사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신규 던전 '비명의 고문실'을 업데이트하고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비명의 고문실'은 새로운 보스와 몬스터가 등장하는 2성 등급의 신규 협력 던전이다. 이용자는 던전에 입장해 보스 '칼리그라스'를 처치하고 다양한 '영웅 2단 아이템(망령기사의 무적각반, 나락살수의 무아바지, 날개바람의 해일바지, 세계수의 섭리바지 등)'과 '차원의 영혼석: 칼리그라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TL은 내달 8일까지 '저항군이라면? 더블 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협력 던전 클리어 시 보상 상자 2개 소환 ▲필드·아크 보스 처치 시 정벌 참여 포상 상자 2배 ▲매일 '계약의 증표: 차원' 900개 우편 지급 ▲매일 솔란트(게임 내 재화)와 숙련도 획득량을 두 배로 높여주는 '성장의 열매' 3개 지급 ▲활동 점수 2배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을의 교환 NPC를 통해 '차원의 영혼석'을 교환하거나, 1·2성 '차원의 영혼석 선택 상
【 청년일보 】 한화엔진이 올해 1분기 호실적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39분 기준 한화엔진은 전 거래일 대비 12.23% 상승한 1만3천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한화엔진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47.2% 증가한 2천93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76.8% 늘어난 194억원을 기록했다. 배기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한화엔진의 선박 엔진을 탑재하는, 인도 예정 선박들의 가격 수준이 우상향 기조를 보이는 만큼 수익성이 추가로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이날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그린다. 국내 드라마를 MMORPG로 만든 건 보기 드문 사례로,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게임의 골격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이 게임은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었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모험은 단순히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 받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무너진 명소나 특정 건축물을 함께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판매 19억병을 돌파, 1초에 13병꼴로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선도, 이슈화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실제 진로는 타사 제로슈거 제품 매출액 대비 70% 높은 판매 차이로 제로슈거 소주 매출 부문 1위를 기록, 소주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여줬다는 설명이다. 특히,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 소통을 이어왔다. 현재 SNS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73만1천명)를 기록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에서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대세감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 청년일보 】 우리금융그룹은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광고 계약을 연장하며 인연을 이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연장으로 아이유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첫 장기 모델이 됐다. 우리금융은 "전 연령층에게 사랑과 신뢰 받는 아이유의 이미지가 고객 곁에 함께하고 싶은 '우리' 브랜드 이미지와 시너지를 발휘해 광고 계약을 연장하게 됐다"며 연장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아이유는 처음 선보인 캠페인부터 'I+YOU=우리'라는 컨셉으로 우리라는 브랜드와 돋보이는 연결성을 보여줬다. 모델과 브랜드 간의 높은 연결성은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져 2024년 3월 진행한 한국리서치 조사 결과 금융그룹사 모델 중 모델 적합도, 선호도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아이유는 우리은행 자산관리 브랜드 'Two Chairs'의 서비스를 받는 등 우리은행과 우리카드의 실제 고객이기도 하다. 지난 2년간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라는 슬로건 아래 활발한 우리금융과 캠페인을 진행한 아이유는 지난해 열린 사회공헌 콘서트인 '우리 모모콘' 현장에서 임종룡 회장과 함께 시각 및 청각 장애 어린이 수술 지원사업을 발표하기도 했다. 올해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우리 곁엔 우리가 있다'를 공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