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출판문화협회, 서울국제도서전 참가사 모집
대한출판문화협회, 서울국제도서전 참가사 모집
  • 강현민 기자
  • 승인 2019.03.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뉴스1]'2018 서울국제도서전'
[출처:뉴스1]'2018 서울국제도서전'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윤철호)는 오는 6월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5회 서울국제도서전 참가사를 모집한다.

올해 도서전은 '출현(Arrival)'을 주제로 책과 책 너머에 출현한 물음과 생각할거리를 독자에게 제시한다.

'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독서 행태의 변화', '독자에서 저자로, 새로운 작가의 탄생', '오디오북의 부상' 등 출판계 현안뿐 아니라 '고령화 사회와 100세 시대', '난민과 다문화 가족', '언론과 출판의 자유'와 같은 사회 이슈를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 올해의 주빈국인 헝가리,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조명을 받는 스칸디나비아 3개국(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에서 오는 작가, 출판인들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출판사 및 출판 관련 단체의 참가 기회를 넓히고자 신간발표도서 '여름, 첫 책' 모집, '아시아 독립출판 페어' 독립출판사(제작자) 및 독립 서점 모집, '디지털 북 페어 코리아' 전자출판 지원, 1인 출판사 지원 등 다양한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여름, 첫 책'은 주목할 만한 10개의 신간을 도서전 5일간 독점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 도서는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아시아 독립출판 페어'는 한국, 대만, 싱가포르, 일본, 중국, 태국 6개국의 독립출판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획전으로 참가를 원하는 국내 독립출판사와 독립서점은 오는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서울국제도서전 부스 참가 신청은 도서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얼리버드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일반 모집은 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