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트라이더' IP 활용 '파츠 오일뱅크' 오픈

등록 2022.12.22 14:52:47 수정 2022.12.22 15:13:22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현대오일뱅크'·'피치스'와 손잡고 '복합문화공간' 조성
주유 공간·조형물·아트 작품 및 팝업 스토어로 이뤄져
'피치스'의 트렌디함 담은 젊고 감각적인 굿즈도 선봬

 

【 청년일보 】 넥슨은 '현대오일뱅크', '피치스(Peaches.)'와 손잡고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파츠(Parts) 오일뱅크(직영 한남동) 주유소(이하 파츠 오일뱅크)'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브랜드 '피치스'는 특유의 독특하고 트렌디한 감각을 인정받아 패션·영상·전시·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유수의 브랜드 및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넥슨은 '피치스', '현대오일뱅크'와 함께 '카트라이더' IP와 '피치스'만의 '멋'을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인 '파츠 오일뱅크'를 1년간 운영한다.


'파츠'는 '피치스'와 '카트라이더'의 글자를 조합한 새로운 브랜드명으로, '파츠 오일뱅크'는 '피치스'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반영해 설계됐다. 이곳에는 '카트라이더'의 카트바디를 연상케 하는 슈퍼 튜닝카와 함께 인기 게임 캐릭터인 '배찌' 조형물이 설치됐으며,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 제작된 국내 최정상 그래피티 작가 XEVA(유승백)의 아트 작품이 중앙 벽면에 배치됐다.


주유 공간 한편에는 굿즈샵과 라운지가 마련된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1층 굿즈샵에서는 '카트라이더' IP에 '피치스'의 젊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더한 후디 및 비니 등 의류굿즈부터 헬멧·손난로·에코백을 포함한 컬쳐굿즈와 스몰굿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2층 라운지 공간은 휴게공간으로 운영되며, 포토존은 대형 '브로디' 조형물로 꾸며졌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31일까지 '넥슨 현대카드'로 컬래버 제품을 구매한 방문객에게 5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청구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석헌 넥슨 신규사업실장은 "해당 주유소는 다양한 PART(브랜드)들을 담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라며 "넥슨은 앞으로도 '넥슨 IP에 새로움, HYPE를 입힌다'라는 전략 하에 아웃게임 영역에서 넥슨 IP와 여러 힙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과 '피치스'는 '파츠' 브랜드를 활용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파츠 오일뱅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ARTS'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