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 욕구 뿜뿜"…CU, 역대급 밸런타인데이 '굿즈' 대방출

등록 2023.02.06 09:12:36 수정 2023.02.06 15:29:28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MZ세대 인기 캐릭터·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손잡고 50여 가지 차별화 상품 선보여
지난해 CU 차별화 상품 품절 대란…올해 포켓CU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 채널 확대
'가치 소비' 겨냥 빼빼로데이 현수막 재활용한 친환경 에코백 2종 라이브 방송 판매

 

【 청년일보 】 CU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MZ세대 감성의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함께 소장각 부르는 콜라보 상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가치 소비를 겨냥한 친환경 상품까지 더해 특별한 선물들을 준비했다.


CU는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도 밸런타인데이 기간 전년 대비 매출이 55.1% 증가한 것을 반영해 올해는 100개가 넘는 역대 최다 상품들을 선보인고 6일 밝혔다.


특히, CU가 작년에 선보인 캐릭터 에코백 상품들이 각종 SNS에서 가성비 소장템으로 소문이 나면서 입고와 동시에 품절을 일으키자 CU는 올해 차별화 상품 구색을 작년보다 40% 늘린 50여 종으로 확대했다.


◆ 총 8종의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역대급 콜라보


먼저 CU는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콜라보한 상품을 선보인다.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눈길을 끄는 미피 캐릭터 미니 에코백과 에나멜 파우치를 내놓으며, 미피 배지와 키링, 실리콘 참 등의 굿즈가 들어 있는 세트 상품 3종도 판매한다.


에스더버니와는 비치백으로 쓸 수 있는 투명 PVC 가방을 포함해 총 4종의 캐릭터 굿즈 세트를 내놓는다.


CU는 이번에 MZ세대 사이 핫한 '꽃카' 캐릭터와도 다양한 굿즈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쿼카를 모티브로 만든 꽃카 캐릭터는 인형 세트과 미니 캐리어를 포함해 키링, 스티커, 띠부씰 등 다양한 굿즈가 랜덤 동봉된 기획 세트로 선보인다.


아울러 10~20대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라이프스타일 감성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굿즈 라인업도 확대했다.


특히 올해 CU는 감각적인 팬시 상품들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덴스(THENCE)'와 신규로 콜라보를 진행한다. 덴스의 키치한 감성이 듬뿍 담긴 파일 가방, 틴 케이스 세트, 부직포 타포린백을 포함해 5종을 단독 출시한다.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에코백 대란을 일으킨 '위글위글(wiggle wiggle)'과 여름 시즌을 위한 젤리백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어프어프(earpearp)'와는 보냉백, 복조리백, 에코백 2종 등을 내놓는다.


CU는 차별화 상품들의 오프라인 실시간 품절이 잇따르자 CU는 올해 멤버십 앱 포켓CU 라이브 방송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라이브는 이달 9일 2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라이프스타일 감성 브랜드 3종 콜라보 상품 총 2천400개를 판매한다.


또한 '미닝아웃(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상품도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다. 지난 빼빼로데이 시즌에 사용한 행사 현수막을 토트백과 미니백으로 재가공한 새활용 상품이다.


이번 포켓CU 라이브 방송 구매 고객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GET커피 구독 쿠폰도 증정한다.


◆ 각종 고객 참여 이벤트 및 카드 제휴 행사 진행


CU는 캐릭터 상품 구매 고객들을 위해 이달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캐릭터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CU 콜라보 캐릭터 중 선호하는 캐릭터를 토너먼트로 선택하면 1등으로 뽑은 캐릭터 상품을 구매할 때 쓸 수 있는 1천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2만명에게 제공한다.


이달 한달 동안 경품 추첨 응모 행사도 열린다. CU 차별화 상품 14종 중 1개를 구매하고 포켓CU에서 멤버십을 적립하면 발급되는 스탬프로 참여할 수 있다. 미피 크로스백, 에스더버니 인형, 꽃카 캐릭터 쿠션 등 5종의 경품을 25명에게 증정한다.


한편, CU는 이달 13일까지 카카오페이 머니, KB페이, BC카드로 결제 시 CU 차별화 상품, 페레로로쉐 등 39종의 상품에 대해 2개 이상 구매하면 반값에 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친환경 상품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