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체험"···LG전자, 'LG 디오스 쿠킹 클래스' 확대

등록 2023.05.29 11:00:00 수정 2023.05.29 11:00:05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제품 체험 후 "구매하고 싶다"···고객 목소리 적극 반영

 

【청년일보】 LG전자가 더 많은 고객들이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29일 고객이 직접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이용해 음식을 만들어 보는 'LG 디오스 쿠킹 클래스'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린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달 1~2회씩 올해 총 15회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고객이 제품의 가치와 편리함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차원이다.

 

올 한 해 동안 ABC쿠킹스튜디오, 오키친 스튜디오, CJ더키친, 로얄멜팅클럽 등 4개 제휴사와 협업해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각 제휴사가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공간에는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등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이 설치돼 고객들이 수업 시간에 직접 사용하며 음식을 만들게 된다.

 

LG전자는 제품을 미리 체험한 후 구매하고 싶다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체험 마케팅 확대에 나섰다. 자체 조사 결과, 제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1순위로 37%의 고객이 '직접 체험'을 꼽았다.  

 

앞서 지난달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ABC쿠킹스튜디오와 5월 서울 중구에 있는 CJ더키친에서 ‘피크닉’을 주제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참여 고객들은 "요리는 장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음식을 배우면서 LG 주방가전도 써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상무는 "요리를 즐겁게 해주는 LG 주방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더 많은 고객들이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LG 프리미엄 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공간을 운영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트롬 건조기를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우리동네 셀프 건조방’을 LG 베스트샵에 마련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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