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맛·디자인 등장"…롯데칠성, 신제품 '크러시'에 맥주 시장 지각변동

등록 2023.11.21 16:01:33 수정 2023.11.21 16:01:33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크러시' 첫 뮤즈로 아이돌 '에스파' 리더 '카리나' 선정
몰트 100%·분리 추출 유러피안 홉·홉 버스팅 기법 적용
숄더리스 병 도입…빙산 모티브 디자인에 청량감 극대화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를 출시하며, 아이돌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출시한 '크러시'는 몰트 100%에,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으로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한 맛이 특징이다. 동시에 청량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했고, 투명병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시켰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가 기존 맥주와 완전히 다른, 새로운 세대의 맥주임을 강조하기 위해 4세대 아이돌 시대의 개막을 알린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를 모델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동영상 광고는 기존 맥주와는 다른, '나랑 어울리는 맥주 크러시'를 모델 카리나만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감각으로 표현했다. 이밖에도 다섯 가지의 다른 콘셉트로 연출된 '크러시'와 카리나의 자연스러운 음용 장면을 숏폼의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차별점을 강조하는 '크러시'의 첫 번째 모델로 4세대 아이돌 카리나를 선정했다"며 "4세대 아이돌이라 불리우는 모델 카리나처럼 신제품 '크러시'도 기존의 맥주와는 색다른 '4세대 새로운 맥주'의 대표주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마케팅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