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묻지 않아요"...진한풍미 한 '빼빼로 누드 크림치즈'

등록 2019.07.23 13:36:40 수정 2019.07.24 00:00:00
신화준 기자 hwajune@hanmail.net

롯데제과, 트렌드 분석시스템 ‘엘시아’ 추천조합으로 출시예정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청년일보]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막대 과자 빼빼로의 신제품 라인 ‘누드 크림치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이름 그대로의 누드빼빼로 형태로 손에 묻지 않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는게 장점이다.

특히 덴마크, 영국, 독일 등 3종의 유럽산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어 외식 업계의 트렌드인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 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를 통해 최근 3년간 제과 시장에서의 치즈 소재에 주목했다.

이번 신제품은 그 결과물로, 체다 치즈에 대한 소비는 감소했으나 모차렐라치즈, 크림치즈, 프로볼로네치즈 등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강조되는 치즈의 주목, 롯데제과의 브랜드 중 빼빼로와의 조합이 최적임을 추천받았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신제품 사전 소비자 조사 결과, 출시 기준 점수인 3.7점(5점 만점 기준)보다 월등히 높은 4.0점이 나와 출시를 확정짓게 된 것.

크림치즈 특유의 맛과 향이 빼빼로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리는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빼빼로는 지난해 약 950억원의 매출(닐슨POS 데이터 기준)을 올리며 자일리톨껌(약 1100억원)을 제외한 국내 과자 중 1위의 자리를 지킨 스테디셀러다.

신화준 기자 hwajune@hanmail.net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