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중국어·러시아어로 보험 관련 콘텐츠 제공

등록 2024.03.19 17:52:18 수정 2024.03.19 17:53:27
신정아 기자 jashin2024@youthdaily.co.kr

향후 영어 등 제공 언어 확대 예정
"고객경험 제공 위한 혁신 지속"

 

【 청년일보 】 삼성생명은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는 삼성생명의 고객 안내 서비스 대상을 외국인 고객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를 통해 삼성생명은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 고객에게 월 1회 다양한 보험정보와 서비스를 해당 고객의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보험업무 처리방법을 비롯해 보험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 이벤트 등 콘텐츠를 모바일 문자 플랫폼(RCS, Rich Communication Suite)을 통해 이미지로 제공된다.

 

이번에 재공하는 서비스의 대상 언어는 신규 가입고객 비율이 높은 중국어, 러시아어이며 추후 영어 등으로 안내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고객경험(CX)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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