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펫보험 보유 계약 건수, 전체 50% 상회

등록 2024.03.21 18:12:41 수정 2024.03.21 18:12:50
신정아 기자 jashin2024@youthdaily.co.kr

2018년 '펫퍼민트' 출시 이후 시장 확대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 큰 호응

 

【 청년일보 】 메리츠화재가 펫보험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말 기준 펫보험 보유계약 건수가 업계 전체 건수(약 11만건)의 50%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메리츠화재는 2018년 10월 펫보험 전용 브랜드인 ‘펫퍼민트’ 출시를 계기로 펫보험 시장 확대에 주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메리츠화재는 2018년 10월 장기 반려견 보험을 출시한데 이어 2019년 4월에는 장기 고양이 보험도 출시했다.

 

특히 메리츠화재는 펫퍼민트 출시와 함께 도입한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상 고객이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동물병원에 진료비 이외에 추가적인 비용을 내고 서류를 발급받은 뒤 이를 담당 설계사에게 보내거나 직접 보험회사 앱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하지만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을 통해 전국 약 400곳의 제휴 동물병원 이용하면 복잡한 절차와 추가 비용 없이 보험금이 자동 청구된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12월 가입자들의 자발적 선의로 조성한 기부특약 금액을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에 전달했다. 기부특약이란 보험 가입자가 동물보호 관리시스템에 반려견을 등록했을 경우 할인받는 보험료를 동물보호 관련 기관에 기부하는 것으로, 현재 4년째 진행 중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국내 펫보험 시장의 리더로서 메리츠화재는 계속해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형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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