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여의도서 국내 최대 규모 '무너' 팝업 전시

등록 2024.03.31 09:00:00 수정 2024.03.31 09:00:04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내달 14일까지 한강공원서 초대형 '무너' 팝업 전시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이달 30일부터 오는 4월 14일까지 16일간 여의도 일대에서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소개하는 초대형 팝업 전시 '무너의 봄 피크닉'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사회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무너 캐릭터를 활용해 매년 400여만명이 찾는 서울의 대표 축제인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맞춰 '봄 소풍' 콘셉트의 팝업 전시를 선보였다. 

 

벚꽃 구경을 위해 발걸음한 시민들이 무너와 함께 더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여의나루역 인근 한강공원에 약 2천300여평 규모의 전시를 열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열린 캐릭터 팝업 전시 중 최대 규모로 꾸렸다.

 

먼저 유람선은 무너 캐릭터로 꾸려진 '무너호'로 탈바꿈했다. 무너 인형을 뽑는 '뽑기게임', 무너를 자유롭게 그리며 아트월을 꾸미는 '사생대회', 아트월에 숨은 벚꽃 무너를 찾아내는 '보물 찾기', 무너 캐릭터가 적용된 즉석 사진부스 '무너 네컷'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에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해 무너 조형물 4개가 동원된 초대형 포토존 등 다채로운 포토 스폿(Spot)들은 물론, 무너 캐릭터 파라솔 그늘 아래에서 도시락, 라면, 치맥 등을 즐길 수 있는 쉼터도 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팝업 전시에서 지난 29일 새롭게 선보인 무너 카카오톡 이모티콘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한정판 이모티콘 굿즈 5종도 최초 공개한다. 이모티콘 구매 후 인증한 고객에게는 '무너 네컷' 촬영권을 제공한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무너가 2024년에는 여의도 봄꽃축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라면서 "벚꽃 구경을 위해 발걸음한 시민들이 벚꽃 풍경뿐 아니라, 무너와 함께 봄 소풍을 즐기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