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에 김치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프리미엄 김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워홈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아워홈 대표 프리미엄 김치인 '갈치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천500%가량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키워드 검색량 역시 같은 기간 300% 증가했다.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시장 수요 증가와 함께 백화점 식품 코너 입점,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아워홈은 '갈치김치'를 구씨반가 김치 라인업으로 리뉴얼하고 프리미엄 김치 신제품을 출시하여 프리미엄 김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씨반가 김치 신제품은 '청잎김치'와 '총각김치'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저온 숙성 공법을 적용해 풍미와 식감, 맛을 선사한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배추 청잎을 한 장씩 켜켜이 쌓은 후 직접 말아 담은 수제 김치다. 저온 숙성으로 익힌 후 제공 식감과 감칠맛이 특징이다.
'구씨반가 총각김치'는 먹기 좋은 크기로 담은 양반가 김치를 구현했다. 제철 총각무를 엄선해 손수 담근 김치로, 식감과 시원한 맛을 더했다. 총각무와 무청을 자르지 않고 그대로 담아 아삭하게 즐길 수 있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제주산 갈치를 넣어 시원한 맛을 극대화한 별미 김치다. 배추에 갈치를 뼈째 썰어 넣고 양념에 버무린 후 숙성하여 감칠맛과 풍미를 완성했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아워홈 김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색 김치 제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HMR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는 등 구씨반가 브랜드 육성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