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청년일보는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포럼(이하 코스포)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코스포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서울팁스타운 S6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송년회'를 열고, 이날 청년일보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청년일보는 그동안 국내 스타트업 업계의 발전 도모를 위한 활발한 코스포의 대외 활동을 적극 홍보, 지원해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사단법인 코스포는 국내 스타트업의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공동의 이익을 대변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6년 50여개의 스타트업체들이 모여 출범한 바 있으며, 약 2년 후인 2018년 4월 사단법인으로 공식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현재 2천500여 스타트업 및 혁신기업들이 동참하는 등 국내 최대 스타트업 단체로 평가되고 있으며,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환경 개선을 비롯 규제혁신과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코스포의 대표적인 회원사로는 토스를 비롯 두나무, 쏘카, 우아한형제들, 컬리, 잡코리아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축사에서 "스타트업이 혁신을 창출하고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단체인 코스포가 정부, 유관기관과 업계의 2025년을 돌아보고 내년 비전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 청년일보=온라인 뉴스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