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하나은행, 금융앱 '하나원큐'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한국광고학회 주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편의성 개선·MAU 증대 노력
시상식서 수상과 함께 '하나원큐' 마케팅 성공사례 공유

 

【 청년일보 】 하나은행은 모바일앱 '하나원큐'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광고학회는 2006년부터 고객만족 및 충성도, 브랜드 자산구축 등의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하여 올해의 브랜드상 시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시상식은 지난 21일 부산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됐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수상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하나원큐 브랜드로는 최초의 수상이다. 한국광고학회는 하나원큐 앱이 ▲브랜드 명성 ▲당해 연도 MAU 성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우월성 등의 항목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특히 올해 초부터 하나원큐 활성화 및 MAU 증대를 위해 ▲바이럴 영상 광고 제작 ▲퍼포먼스 마케팅 ▲세대별 맞춤형 특화 이벤트 등을 진행해 왔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하나원큐 브랜드 전략 및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마케팅 성공 대표 사례로 ▲하나원큐 내 음악스트리밍 서비스인 하나뮤직박스 ▲매월 1일을 하나데이로 지정하고 해당 월의 탄생석을 모아 손님에게 실물 목걸이를 증정하는 연간 시즈널마케팅 ▲아바타와 메타버스 세계관을 활용한 영상 제작을 통해 MZ세대의 자발적인 바이럴과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팬버스(FAN + VERSE)' 마케팅 사례 등을 발표했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손님을 최우선으로 생각함은 물론, 급변하는 모바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손님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하나원큐가 손님 중심의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