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3년 만에 모이니 술이 술술"…이마트24, 설 연휴 주류 매출 1.6배 증가

설 명절 연휴 직전 주 동기 대비 주류 매출 61% 증가
주류와 함께 봉지얼음·치즈·마른 안주류도 크게 올라
지난해 比, 밀키트 446% 및 간편 먹거리 등 30~50%↑

 

【 청년일보 】 오랜만에 모인 가족, 친척, 지인들이 모여 술잔을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설 명절 연휴기간 동안의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주 대비 주류 전체가 1.6배(61%)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종별로 살펴보면, 양주가 1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와인(61%), 맥주(59%), 민속주(58%), 소주(52%)가 뒤를 이었다. 맥주 중에서는 서로 잔을 채워주며 마시는 병맥주가 8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같은 기간, 양주와 함께 구매하는 봉지얼음이 67%, 와인 안주로 즐기는 치즈가 51%, 맥주 안주로 많이 찾는 어포, 육포 등 마른 안주류가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토이캔디(79%), 완구/인형(71%), 젤리(56%) 매출이 50%~80%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음식 조리에 급히 필요한 소스·조미료와 키친타올 매출도 각 78%, 121% 증가했다. 오랜만에 만난 조카와 함께 편의점을 방문하거나, 세뱃돈을 받은 어린이들이 편의점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도 용돈을 넣어 드리기 위한 봉투(531%), 카드, 화투 등 오락용품(307%), 립케어(88%), 자외선차단제(41%)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설과 비교하면 먹거리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올해 설 연휴와 지난해 설 연휴 기간 매출을 비교한 결과 밀키트 446%, 디저트 56%, 이프레쏘 원두커피 41%, 도시락·김밥·주먹밥와 같은 간편 먹거리 36%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설 연휴 기간에는 오랜만에 모인 가족, 친지, 지인들이 모여 술잔을 기울이면서 주류와 안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