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체감하는 대기 시간 절감과 업무 편의성 제고를 위한 'KB미리작성 서비스'를 4일 시작했다.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 정보를 객장에 설치된 태블릿PC를 이용하여 미리 작성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는 작성 후 번호표 호출 시 미리 작성한 내용이 디지털 창구에 자동 반영돼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KB미리작성 서비스는 창구에서 자주 발생하는 ▲ 입금 ▲ 출금 ▲ 환전 ▲ 통장재발행 ▲ 비밀번호변경 ▲ 거래내역조회 ▲ 자동이체 등록 및 해제 ▲ 잔액 및 부채증명서 발급 ▲ 해외송금 등 총 9개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지역 10개 지점을 포함한 총 25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을 하고, 내년 1월 초부터 175개 지점을 추가하는 등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기기가 낯선 어르신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화면 구성과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며 "이번 서비스로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직원의 업무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