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디지털 혁신'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IT 인프라 구축, 정도영업 주효

 

【 청년일보 】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기업의 품질경쟁력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이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공동 개발한 지수다.

 

KB국민은행의 이번 수상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진행한 디지털 혁신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인공지능, 빅테이터, 클라우드 등 혁신적인 IT인프라를 구축한 차세대 전산시스템인 ‘The K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의 연계를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중심인 은행을 만들기 위하여 은행 전반의 인프라를 고객중심으로 탈바꿈시키고 있으며 ‘정도영업’을 통해 고객과 진정성 있는 신뢰 관계를 쌓아가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로 14번이나 은행 1위에 올랐다"며 "인공지능, 빅테이터, 클라우드 등을 활용한 차세대 전산시스템(더 케이 프로젝트)을 구축하고 대면과 비대면 채널 연계를 지원하는 등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노력한 점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