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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사업 부문 흑자 기록"… NHN, 2020년 영업이익 1025억 원

매출 1조 6814억 원으로 전년比 13.0% 증가, 영업이익도 18.2%↑
결제, 커머스, 기술 등 각 사업 부문 흑자 기록하며 고른 매출 성장세 확인

 

【 청년일보 】 NHN은 2020년 매출 1조 6,814억 원, 영업이익 1025억 원, 당기순이익 35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 13.0%, 영업이익 18.2%, 당기순이익 54.4% 상승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6%, 전 분기 대비 10.2% 증가한 4623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1% 오른 203억 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은 ▲게임 985억 원 ▲결제 및 광고 1910억 원 ▲커머스 808억 원 ▲기술 520억 원 ▲콘텐츠 446억 원 등이다.

 

게임은 PC 포커의 모바일 연동 효과 및 성수기 효과로 웹보드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한 반면, 일부 모바일 게임의 자연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전 분기 대비 1.9% 감소했다.

 

향후 검증된 주요 모바일 게임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가는 한편, 일부 모바일 게임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수익성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결제 및 광고는 페이코와 NHN한국사이버결제, 광고 법인의 매출이 고르게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36.2%, 전 분기 대비 13.1% 성장했다. 특히, PG사업 호황과 해외 가맹점 확대 등 외형 성장에 힘입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29% 성장했고, 연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커머스 부문은 미국 NHN글로벌의 성장세, 에이컴메이트의 광군제 효과 등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커머스 사업의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14.2%, 전 분기 대비 9.4% 성장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28% 증가했고 연간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되는 성과를 거뒀다.

 

기술 부문은 공공 분야의 신규 수주 등 클라우드 사업의 본격화와 PNP시큐어, 일본 테코러스 등 주요 법인의 사업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0.9%, 전 분기 대비 32.7% 증가했다. 기술 부문의 2020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28.6% 증가했으며, 4분기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됐다.

 

콘텐츠 부문은 NHN벅스의 음원 유통 매출 증가와 포켓코믹스의 이용자 저변 확대 등으로 전분기 대비 4.9% 증가한 446억 원으로 집계됐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의 2020년은 게임과 간편결제 사업뿐 아니라 커머스, 기술 사업의 성장을 통해 종합 IT 기업으로서 가능성을 검증하고 그 행보를 본격화하는 시기였다"며 "올해는 각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과 입지 강화에 주력하며 NHN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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