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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리포트] 수소 유통사업자로의 가능성, SK가스 BUY ...EV 전환 구체화, Big Tech와 협업 전망에 기아차 BUY 外

 

【 청년일보 】상반된 투자 의견에도 나름의 타당성이 존재한다. 판단은 항상 투자자의 몫, 화수분처럼 쏟아져 나오는 증권 정보의 홍수 속에 증권 브리핑을 들어본다. 

 

◆LNG, LPG 유통사업자의 수소 유통사업자로의 가능성...NH투자증권, SK가스 BUY 

 

LPG, LNG 사업은 안정적인 현금 창출이 가능하고, 천연가스 개질 중심으로 운영될 수소 경제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2030년까지 생산과 유통은 LNG, LPG와 같은 천연가스를 대량으로 다룰 수 있는 기업이 주도권.

 

자회사인 SK디앤디가 진행할 연료전지는 울산 GPS, KET 등 신규사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수단으로활용될 전망. 2021년 실적 기준 PER 6배로 밸류에이션 매력 확보.

 

SK가스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30,000원 유지. 2021년부터 LPG와 고성그린파워, 울산 GPS 복합화력발전소, KET(Korea LNG Terminal) 등 신규 사업이 추가돼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이익 성장 예상.

 

◆배당 끝판왕(?) 전망...DB금융투자, KT 'BUY'

 

무선서비스 매출이 5G 가입자 증가 효과로 +3.2%yoy, +1.4%qoq, ARPU가 1.9%yoy,+1.0%qoq로 탑라인 지표는 양호. 자회사 회복과 무선 수익의 안정적인 성장을 반영한 21년 연간 매출액은 25조원(+4.6%yoy), 영업이익 1.3 조원(+13.7%yoy)을 예상

 

20년 DPS는 1350원으로 19년 1100원대비 대폭 상향. 별도 순이익의 50% 배당성향을 22년까지 유지한다고 가정 시, 21년 DPS는 보수적으로 가정해도 1,400원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 이를 반영한 현재 주가 기준 배당 수익률은 5.8%대로, 그 동안 4%대의 부족했 던 통신업 배당 매력을 끌어올린 것으로 판단. 확실히 긍정적.

 

21년 실적 전망치와 목표주가 32,000원을 유지. 21E P/E 8.0배, P/B 0.4배 로 밸류에이션 매력은 물론, 자사주 매입, 배당의 지속 상승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소외된 상황. 21년 실적 개선이 촉매제가 될 수 있을것으로 기대. 투자의견 BUY 유지.

 

◆EV 전환 구체화, Big Tech와 협업 교두보 PBV...한화투자증권, 기아차 BUY

 

 `26년 EV 11개 차종 풀 라인업 구축과 EV 58만대 판매 목표를 제시. 향후 `30년에는 EV 88만대를 판매하며(글로벌 판매 비중 22%) 글로벌 EV Tier 1 업체가 될 것으로 기대.

 

`22년부터 모빌리티 向 PBV(플랫폼에 다양한 Upper Body를 결합한 고객 맞춤형 차량)를 출시 후 물류·리테일까지 확대할 예정. PBV는 Big Tech와 협업의 교두보가 될 가능성 높아 보여.

 

신차 판매 비중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 EV 시장 점유율 상승과 수익성 개선(물량 증대와 배터리 등 원가 개선), PBV 등을 통한 이종산업 협업 가능성(시장 확대) 등으로 실적 개선과 외연 확장 전망.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는 Target PBR 변경(EV·PBV 성장성 반영)에 따라 100,000원으로 상향.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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