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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리포트] 광고 플랫폼 지속 성장에 DB금투, 아프리카TV 목표주가 상향...한화투자증권, 한샘 투자의견 BUY 外

 

【 청년일보 】 상반된 투자 의견에도 나름의 타당성이 존재한다. 판단은 항상 투자자의 몫, 화수분처럼 쏟아져 나오는 증권 정보의 홍수 속에 증권 브리핑을 들어본다.

 

◆ 광고 플랫폼 지속 성장에...DB금융투자, 아프리카TV 목표주가 상향

 

DB금융투자가 아프리카TV에 대해 플랫폼 매출의 지속 성장과 광고 회복을 반영해 21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5.7% 상향.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광고 비수기에도 1분기 광고 매출은 70억원으로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지난해 4분기부터 주요 게임 광고주의 신작 출시로 광고 매출이 증가하고 올해 1분기에도 이스포츠 리그 제작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

 

신 연구원은 광고 부문 회복을 반영한 1분기 매출은 554억원으로 전년보다 33.5% 증가할 전망이며, 영업이익은 146억원으로 같은 기간 81.1% 증가를 예상.

 

그는 또 하반기부터 VOD 중간 광고, 오픈 광고 플랫폼(AAM) 런칭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플랫폼과 디지털 광고, 라이브 커머스 등의 강점을 갖췄는데도 주가수익비율(PER)이 17.7배로 지난 3년 평균 21배에 비해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

 

신 연구원은 아프리카TV가 액티브 BJ 증가세가 지속함에 따라 계속 성장하는 회사임을 계속 증명하고 있다며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BUY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98,000원으로 상향.

 

◆ 탄탄한 수요에 1Q 영업익 시장 기대치 부합...한화투자증권, 한샘 투자의견 BUY

 

한화투자증권이 한샘에 대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

 

송유림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샘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5533억원, 영업이익은 23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3%, 38.9%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 컨센서스인 영업이익 246억 원보다 소폭 낮은 수치라고 진단.

 

특판 매출 감소로 B2B 매출은 부진한 반면, B2C 매출은 전년 대비 25% 늘어나며 직전 4분기 수준에 버금가는 것으로 추정.

 

특히 가구부문 판매가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전분기대비 양호한 것으로 파악돼 코로나 이후 늘어난 수요가 탄탄하게 지속되는 분위기라고 분석.

 

송 연구원은 한샘은 상반기에만 총 8개의 매장 오픈이 확정돼 작년 말 리하우스 기준 27개 매장이 35개까지 늘어날 예정이라며 이 중 3개 매장은 KB와 가구가 포함된 디자인파크로 리하우스 외 부문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

 

이어 리하우스 매출 성장에 발목을 잡았던 시공인력 충원도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이며, 작년 말 약 3300명이었던 리모델링 관련 시공인력이 1분기에만 20% 가량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며, 올해 연말까지 관련 인력을 5000명까지 확보할 계획이라고.

 

따라서 송 연구원은 한샘에 대해 매매거래량 부진, 비수기 등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수요의 뒷받침으로 양호한 탑라인 성장이 이어지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하면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 155,000원을 유지.

 

◆ OLED용 소재 공급 증가에...DB금융투자, 이녹스첨단소재 목표주가 상향

 

DB금융투자는 이녹스첨단소재의 2021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960억원(+34.7%, YoY/+12.2%,QoQ), 영업이익 129억원(+144%, YoY/ +7.0%, QoQ)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

 

LG디스플레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판매 호조로 동사의 중국 광저우 라인의 대형 OLED 봉지 소재 가동율이 상승하는 가운데, 1분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 호조로 소형 OLED 소재 및 모바일용 부품(스마트플렉스 & 이노플렉스) 실적도 선방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

 

어규진 DB금융투자 연구원 2021년 이녹스첨단소재의 연간 실적은 매출액 4,122억원(+22.6%), 영업이익 593억원(+35.2%)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

 

특히 LG디스플레이향 대형 OLED TV용 봉지소재 매출이 증가하며 2021년 INNOLED 부분 매출액이 전년비 34.3% 증가한 2,090억원을 달성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것으로 내다봤다고.

 

또한 어 연구원은 삼성전자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기존 스마트플렉스 아이템의 확장 적용으로 2021년은 이녹스첨단소재에게 OLED 성장 이외에 또 하나의 성장 축을 확보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

 

또한 그는 이녹스첨단소재가 최근 전방산업 호조에 따른 실적 추정치가 상향되는 상황에서 타 IT 중소형주 대비 주가 상승율은 저조하여 현 주가 PER은 11.4배(2021E), 9.6배(2022E) 수준으로 저평가 되고 있다고 진단.

 

따라서 어 연구원은 OLED용 소재 공급 증가와 언팩트 IT 수요 강세에 따른 스마트플렉스 매출 증가에 따라 이녹스첨단소재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면서 동사의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70,000원으로 상향.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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