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엔씨소프트 도구리,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

직장인 에피소드를 담은 MBTI 기반 심리테스트

 

【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다. 직장인이 공감할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았다.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테스트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엔씨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됐다.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든 도구리는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를 상징한다.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를 선보였다. 출시 보름 만에 품절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민성기 엔씨 캐릭터프로덕션실장은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 간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기획했다"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