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KT 멤버십, 맞춤형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 론칭

7월 '밤켈아웃도어'와 콜라보 캠핑용품 선봬… 캠핑 수요와 고객 관심사 반영

 

【 청년일보 】 KT가 자사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을 론칭한다. 멤버십 고객의 이용 및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음에 쏙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의미를 지닌 이 서비스는 KT 멤버십 앱이 보유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최근 론칭한 '취향을 담다' 서비스를 통해 파악한 고객의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필요한 시점에 추천한다. 상품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KT는 마들랜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며 7월 여름 시즌을 타겟으로 국가대표 아이스쿨러 브랜드 '밤켈아웃도어'와 손잡고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상품 'KT 멤버십 마들랜 스페셜 에디션 밤켈 스퀘어 워터쿨러 저그'를 선보인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캠핑 인구가 약 7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로 KT 멤버십 앱에서 취향을 담다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한 결과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키워드는 '힐링'과 '캠핑'으로 집계됐다. KT는 최근 캠핑 수요가 급격히 늘며 각종 캠핑 용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진 것을 고려해 7월 상품을 기획했다.

 

마들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정 수량 판매에서 고객들이 구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구매 시작일에 맞춰 SMS 알람 신청을 할 수 있고 이를 신청한 고객 중 10명에게는 밤켈아웃도어에서 새로 출시된 캠핑용 텀블러머그를 증정한다. KT 멤버십의 '내통장결제'로 구매하는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상무)은 "KT 멤버십은 제휴사와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모델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 시즌 캠핑 용품을 시작으로 멤버십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혜택과 차별화된 멤버십 이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