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전국 슈퍼마켓에서 만나요"...롯데제과 '거꾸로 수박바' 판매채널 확대

2017년 6월 출시 이후 60억 판매고 달성
SNS 폭발적인 호응 힘입어...판로 확대 실시

 

【 청년일보 】 롯데제과가 출시 이후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거꾸로 수박바' 판매처를 전국 시판 채널로 확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제 '거꾸로 수박바'를 편의점 CU뿐만 아니라 일반 슈퍼마켓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거꾸로 수박바는 기존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멜론, 수박 맛)과 초록색 부분(딸기 맛)의 위치를 바꾼 것이 특징이다. 기존 수박바에서 상대적으로 작았던 초록색 부분을 크게 늘려 딸기 맛을 강화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했다.

 

아울러 거꾸로 수박바는 2017년 6월 편의점 CU 전용으로 출시하여 지금까지 약 60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효자 상품에 등극하는 등 채널 전용 상품의 대표적인 성공 케이스로 꼽히고 있다.

 

거꾸로 수박바는 출시 당시 각종 SNS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인증샷과 시식 후기들이 쏟아졌으며, 제품을 형상화한 패러디물이 등장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같은 시기 다양한 변신 수박바들이 나왔지만 '거꾸로 수박바'의 인기를 넘지는 못했다"며 "거꾸로 수박바는 매년 10억원 이상 판매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