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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형 트럭 라인업 교체"...타타대우, 맥쎈·구쎈 출시

'프리마' 출시 이후 13년 만...커넥티드카 서비스 탑재

 

【 청년일보 】 타타대우상용차(타타대우)는 20일 대형트럭 '맥쎈'(MAXEN)과 중형트럭 '구쎈'(KUXEN)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타타대우가 2009년 '프리마' 출시 이후 13년 만에 내놓은 중·대형 트럭 맥쎈과 구쎈은 2020년 12월 출시된 준중형 트럭 '더 쎈'(The CEN)에 이어 1년여 만에 출시하는 신차다. 이로 인해 준중형과 중형, 대형 트럭 라인업을 모두 교체한 셈이다.

 

타타대우는 "기존 중대형 트럭에 대해 시장에서 제시된 고객 불만과 개선 사항 140여 가지를 모두 개선해 품질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신차의 디자인은 하늘 위 최상위 포식자인 ‘독수리’를 모티브로 했다. 독수리 날개를 형상화한 'WOW'(Wing Of Win) 그릴을 적용해 더욱 향상된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과 고효율 드라이빙을 위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파워트레인은 배출가스 규제기준에 따라 ‘유로6 스텝-C 엔진’보다 강화된 ‘유로 6 스텝-D 엔진’을 한층 더 강화시킨 ‘유로6 스텝-E’에 준하는 수준으로 출시했다.

 

유럽산 엔진을 탑재해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을 선보이며, 준중형 더 쎈에 장착돼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끈 'ZF 8단' 자동변속기를 중대형에도 장착했다.

 

커넥티드카 서비스 '쎈링크'(XENLINK)를 적용해 차량 시동 및 에어컨 히터, 도어 개폐 등의 원격제어는 물론, 운행 현황 및 차량 주요 부품의 관리·교체 시기 등 차량 진단 기능 등으로 운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차량 관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그 밖에 스마트키 시스템, 상용차 전용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디지털 시스템도 장착됐으며 긴급제동 시스템(AEB), 능동형 크루즈 컨트롤(ACC), 차량 자세 제어 시스템(ESC),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 동공인식 졸음 방지 경고 시스템(DSM) 등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도 대거 탑재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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