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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성과 경신"… NHN한국사이버결제, 2021년 영업이익 432억

지난해 매출 7454억 원 '역대 최대'… 전년比 15%↑

 

【 청년일보 】 NHN한국사이버결제가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역대 최대 성과를 경신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2021년 매출 7454억 원, 영업이익 432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 영업이익은 8% 증가했다.

 

NHN KCP 관계자는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2014억 원, 영업이익 11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기록했다"며 "이러한 성장을 견인할 수 있었던 것은 새로운 성장 모멘텀 발굴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도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결제사업은 매출 6914억 원, 영업이익 463억 원을 기록하며 최근 5년 사이 매출액은 3배, 영업이익은 4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신용카드 결제액을 기준으로 3년 연속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PG 사업의 경우 연간 총 거래대금인 약 32조 원 중 해외가맹점의 거래액이 약 4조원을 차지했다. 이는 전년 대비 58% 상승한 결과로 '디즈니플러스' 등 신규가맹점 서비스 론칭 및 기존가맹점 사업의 성장이 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O2O(Online to Offline)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약 13% 증가하며 차별화된 성장동력으로써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페이코오더 주문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84%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식권, 캠퍼스존 사업 역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과 대학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사내 카페 픽업오더 등 페이코오더 사업과의 연계로 인해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휘되고 있다.

 

오프라인 결제사업 역시 지난해 페이코 단말기 판매 증가에 따른 결제 인프라 확대 및 오프라인 소비 회복세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의 성장을 이뤘다. 특히, 4년간 이어지던 적자에서 벗어나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주춤했던 사업이 다시 활기를 되찾아 가는 것으로 보인다.

 

NHN KCP 관계자는 "기존 사업의 펀더멘털을 더욱 견고히 해 지속 가능 경영을 꾀하고, 미래 성장 동력 강화 및 수익 실현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사업 간 유기적 연계성이 더욱 확대된다면 극대화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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