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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사 이래 최다 실적"… 데브시스터즈, 2021년 영업이익 563억 원

'쿠키런: 킹덤'·'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성과 힘입어 최다 매출

 

【 청년일보 】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킹덤' 및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성과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1년 매출 3693억 원, 영업이익 563억 원, 당기순이익 496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24% 급증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2021년 1월 정식 출시된 이후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까지 큰 인기를 얻은 쿠키런: 킹덤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6년차에 접어든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큰 폭의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쿠키런: 킹덤은 최근 글로벌 누적 매출 3000억 원 및 누적 이용자 수 4000만 명을 넘어선 것은 물론, 여전히 700~8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유지하며 꾸준한 저력을 이어가고 있다.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011억 원, 영업이익 54억 원, 당기순이익 70억 원을 나타냈다. 지난 10월 진행된 쿠키런: 킹덤의 미국 캠페인을 중심으로 해외 유저 유입이 증대되며 지난 분기 대비 매출이 51% 증가했다.

 

반면, 개발 인력 증가에 따른 고정비 증가와 2021년도 실적에 따른 경영 성과급 반영 등 인건비 상승,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비용, 우리사주 매입에 따른 기타 비용 증가 등으로 분기 영업이익은 29% 감소했다.

 

 

올해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IP의 영향력을 넓혀가는 것과 더불어 신규 IP의 성장을 위한 행보를 적극 이어간다.

 

우선 컴투스와의 협업을 통해 쿠키런: 킹덤의 유럽 시장 공략을 오는 2분기 내 추진, 해당 게임 및 쿠키런 IP의 저변 확대에 집중한다.

 

양사는 현재 독일어와 프랑스어를 중심으로 언어 지원과 관련된 전반적인 준비를 마치고 보이스 콘텐츠를 위한 성우진 선정 및 녹음 단계에 돌입했다. 또한, 유럽 24개국을 대상으로 한 현지 캠페인 전략 및 세부 플랜을 설계하며 흥행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중국 진출을 위한 대응에도 지속적으로 신경을 기울일 계획이다.

 

올해 중반 출시를 목표하고 있는 건슈팅 게임 '세이프하우스(가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담금질과 PC 및 콘솔 플랫폼 동시 대응을 위한 시스템 최적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 밖에 쿠키런 IP 기반의 ▲실시간 배틀아레나 '쿠키런: 오븐스매시' ▲모바일 퍼즐 어드벤처 '쿠키런: 마녀의성(가제)' ▲모바일 캐주얼 협동 액션 '프로젝트 B(가제)' ▲새로운 IP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건설 시뮬레이션 '브릭시티' 등의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데브시스터즈는 이 날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이익 환원의 일환으로 첫 현금 배당을 실시하기로 결의했다. 보통주 1주당 현금배당금은 500원이고 배당금은 4월 25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2021년은 쿠키런: 킹덤을 필두로 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의 물꼬를 튼 한 해였다"며 "올해는 쿠키런 IP와 더불어 신규 IP 기반의 프로젝트를 통해 자사의 경쟁력을 확대하고 수익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등 외연 확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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