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코웨이는 16일 실적발표를 통해 3.6조원의 역대급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코웨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9천459억원, 영업이익 1천392억원, 당기순이익 8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7%, 7.3%, 29.6% 증가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3조6천643억원으로 전년 대비 13.2%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각각 5.6%, 15.0% 증가한 6천402억원, 4천655억원 달성했다.
2021년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코웨이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 등 혁신 제품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5.5% 증가한 2조2천453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0만 계정을 달성했다.
2021년 코웨이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1조2천151억 원으로 전년과 비교해 35.6% 성장했다. 주요 해외 법인인 말레이시아와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9천802억 원, 1천69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38.3%, 11.3% 증가했다.
또한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3.5% 증가한 258만 계정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2021년 기준 코웨이 국내외 총 계정수는 908만 계정으로 집계됐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지난해 상품, 서비스, 디자인 혁신을 통해 'NEW COWAY'로 거듭나며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라며 "올해는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상품, 서비스, 디자인 혁신을 완성하는 한 해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