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롯데건설, '오케롯캐' 10만 달성 실버 버튼 획득…"약 6개월 만"

작년 7월 리뉴얼 오픈 후 건설사 유튜브 중 최단기간 '실버 버튼' 획득
고객과의 '소통' 최우선…차별화된 콘텐츠로 MZ 세대 중심 공감대 형성
레고 스톱모션 형식의 실버 버튼 획득 기념 영상, 7일 공개 예정

 

【 청년일보 】 롯데건설은 7일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고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오케롯캐'는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해 업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는 기존의 타 건설사 공식 유튜브 채널들이 구독자 10만명 달성에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소요돼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기록이다.


오케롯캐채널의 빠른 성장세 이면에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세밀하게 공을 들인 롯데건설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는 평가다.


실제 오케롯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출발한 채널로, 채널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채널 명인 오케롯캐부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투표로 선정했으며, MZ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영상은 물론 고객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쉽고 알차게 전달하는 정보성 콘텐츠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인 ‘PRESTIGE OF LIFE’를 춤으로 재해석한 기획 콘텐츠를 필두로,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 캐릭터로 인기를 끈 개그맨 이창호와 함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한 '그 남자의 72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영상은 수백만 회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데 이어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등 다양한 SNS에 활발히 공유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강의하는 '집콕레슨'과 경제 및 부동산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경제 대담' 및 '부동산 대담' 등도 인기 콘텐츠다. 특히,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 '대선 특집 부동산 대담 라이브 방송'을 대선 직후 발 빠르게 준비해 조회수 27만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그 결과, 채널 누적 조회수 570만회 이상을 달성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실버 버튼 획득 기념으로 레고 스톱모션 유튜버 'I LIKE HOME'과 협업해 '롯데캐슬 X 레고 스톱모션' 영상을 7일 '오케롯캐'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스톱모션은 영상 프레임마다 피사체를 이동시켜 촬영해 마치 움직이는 듯한 시각효과를 내는 촬영 기법이다. 수작업으로 탄생한 특유의 아날로그적 매력이 특징인 이 영상은 눈으로 보는 ASMR(소리의 자극을 중시하는 영상)로 불리며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