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낵과 K-콘텐츠의 만남"…롯데웰푸드,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콘텐츠 협력

등록 2024.05.17 16:36:53 수정 2024.05.17 16:36:53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식품업체·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 업무협약…글로벌 경쟁력 강화
향후 제작 작품 신규 IP활용 마케팅…K-스낵·콘텐츠 시너지 기대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와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로 이뤄진 업무 협약으로 K-스낵과 K-콘텐츠간 글로벌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 및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 작품 IP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K-스낵과 K-콘텐츠 붐을 일으킬 계획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눈물의 여왕, 더 글로리, 미스터 션샤인, 호텔 델루나, 도깨비 등 시리즈를 제작했다. 올해 1분기 기준 249편의 글로벌 프리미엄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04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 진출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등 총 7개국 8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롯데웰푸드의 글로벌 매출은 수출을 포함해 약 1조원에 달한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는 현재, K-콘텐츠의 대표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과 스튜디오드래곤의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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