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신규 BI '로카' 공개…브랜드 강화 나서

등록 2020.07.01 15:20:08 수정 2020.07.01 15:25:27
길나영 기자 gil93@youthdaily.co.kr

알파벳과 나침반 바늘 도안 결합해 아르누보 양식으로 표현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후 단행한 브랜드 개편 작업 중 하나

 

【 청년일보 】 롯데카드가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 'LOCA'(로카)를 1일 공개하고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신규 BI 로카는 롯데카드 영문표기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미칠 듯이 멋지고 행복한 삶'을 뜻하는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롯데카드는 설명했다.
 

BI의 디자인은 로카의 알파벳과 나침반 바늘 도안을 결합해 아르누보 양식으로 표현했다. 아르누보는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초반 사이에 유행한 예술·건축 양식으로, 식물을 모티브로 한 화려하고 장식성이 강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 BI 개발은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후 대대적으로 단행한 브랜드 개편 작업 가운데 하나다.

롯데카드는 "새 BI는 고객 삶의 여정을 잘 이해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표현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