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시장 공략 강화…위메프, 내달 ‘위메프오’ 분사

등록 2020.10.23 10:54:40 수정 2020.10.23 10:54:48
박정식 기자 jspark@youthdaily.co.kr

“배달 플랫폼 시장서 주도권 강화하기 위한 결정”

【 청년일보 】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가 배달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독립 법인 출범을 결정했다.

 

위메프는 자사 음식 배달 플랫폼인 위메프오가 내달 1일 분사해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다고 23일 밝혔다.

 

위메프는 위메프오 분사를 통해 기존 배달 서비스 외에도 티켓, 식당, 뷰티. 레저 등과 관련된 지역 할인 서비스를 도입해 종합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플랫폼으로 변화할 방침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위메프오의 의사 결정 구조를 효율화하고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해 분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독립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위메프오는 해당 서비스를 담당하던 위메프 소속 직원 중 합류를 희망한 직원들로 꾸려진다”며 “이들에게는 위메프오 관련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등 성장에 따른 결실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위메프오는 시장조사업체 닐스코리안클릭 기준 국내 배달 서비스 4위 업체다. 월간 이용자는 50만명 수준이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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