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상생의 길"…BBQ, 사회공헌백서 발간

등록 2023.06.12 09:31:51 수정 2023.06.12 09:32:03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아동⋅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 및 아프리카 등…국내외 ESG 활동 총 정리
ESG 활동 확장·패밀리와 동반성장…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의지 등 반영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ESG경영 활동을 기록한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는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2000년 치킨대학 개관 이래부터 23년간 BBQ가 진행해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 성과를 총 망라했다.

 

활동 사진과 이미지 중심의 잡지형태로 구성하여 치킨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겟으로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윤홍근 회장은 백서 인사말을 통해 "패밀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세계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선한 영향력을 전세계에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BBQ는 2000년,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이천 치킨대학의 확장 이전 후 인근 이웃에게 실습 중 조리한 치킨을 전달하며 '착한기부'를 시작했다. 이후 프로그램 다각화를 통해 아동⋅노인⋅장애인⋅군인⋅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게 치킨을 기부하면서 활동을 넓혔다.


일례로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이천지역으로 한정된 기부대상을 전국의 도움이 필요한 소외 이웃 및 복지시설로 확장했다. 또한, 도서벽지 등 접근성이 낮은 지역에는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도 진행했다. 백서에 따르면 BBQ가 지난해 '착한기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달한치킨은 약 3만마리에 육박한다.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 아래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한 노력도 포함했다. BBQ는 패밀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경영을 이어가고자 1996년부터 28년째 패밀리 간담회를 개최하고 패밀리의 의견을 기업 정책에 반영해왔다. 기업 운영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패밀리를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도 매년 개최해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K-치킨을 대표하는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로써 사회공헌 활동 범위를 글로벌로 넓혀 해외에도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있다. 2018년부터 '아이러브 아프리카'를 통해 식량·식수 부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이들과 지역 주민들을 후원하고 있다. 2018년부터 연간 약 5만명의 아프리카 주민을 후원했으며 5년간 전달한 기금은 약 19억원에 달한다.


이외에도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당시 선수단장으로서 국가대표선수단을 후원하는 등 문화체육활동 지원 내용과 '런던아시아영화제' 공식 스폰서로 참여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K-치킨의 위상을 높인 사례도 담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백서는 그동안 BBQ의 패밀리와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이뤄온 성과를 모아 엮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백서를 발간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이번 백서 발간을 통해 지난 사회공헌활동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ESG경영 방향을 설정하는 동시에 매년 ESG백서를 발간해 BBQ의 영향력을 기록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